본문 바로가기
쿠팡코드
카테고리 없음

mvp는 프리먼이 가져가다

by 모킹제이1 2024. 10. 31.
쿠팡

LA 다저스, 4년 만에 월드시리즈 제패
오타니 쇼헤이의 꿈 실현

LA 다저스가 4년 만에 월드시리즈를 제패하며 오타니 쇼헤이의 인생 목표인 메이저리그 첫 우승을 이뤄냈습니다. 다저스는 31일 미국 뉴욕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월드시리즈 5차전에서 0-5로 뒤지던 경기를 7-6으로 역전하며 승리했습니다. 이번 승리로 다저스는 7전 4선승제에서 4승 1패로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구단 역사상 8번째 우승

다저스는 1955년, 1959년, 1963년, 1965년, 1981년, 1988년, 2020년에 이어 4년 만에 8번째 월드시리즈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특히 이번 우승은 43년 만에 양키스를 상대로 이룬 것이며, 다저스의 8번의 우승 중 4번은 양키스를 상대로 거둔 것입니다. 다저스는 2013년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에서 1위를 차지한 이후 올해까지 12년 연속 포스트시즌에 진출하며 최강 팀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양키스의 아쉬운 패배

양키스는 2009년 이후 15년 만에 월드시리즈에 진출했지만, 다저스의 기세에 밀려 우승을 놓쳤습니다. 3패 벼랑 끝에서 4차전에서 승리하며 희망을 가졌으나, 5차전 초반에 크게 끌려가면서 무기력하게 무너졌습니다. 양키스는 애런 저지, 재즈 치좀 주니어, 장 카를로 스탠턴의 홈런으로 초반 5점을 올렸지만, 이후 다저스의 반격을 막지 못했습니다.

결정적인 순간

다저스는 5회초 무사 1루에서 상대의 실수를 틈타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토미 에드먼의 평범한 뜬공을 양키스 중견수 저지가 놓치면서 무사 1, 2루로 기회를 잡았고, 이후 여러 차례의 실책이 이어지며 다저스는 5-5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양키스는 6회말 스탠튼의 희생플라이로 다시 리드를 잡았지만, 다저스는 8회초 다시 동점을 만들며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월드시리즈 MVP, 프레디 프리먼

이번 월드시리즈에서 프레디 프리먼은 월드시리즈 MVP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는 월드시리즈 사상 최초의 끝내기 만루홈런을 포함하여, 1차전부터 4차전까지 모든 경기에서 홈런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프리먼은 20타수 6안타, 12타점, 5득점을 기록하며 역대 최다 타점 기록과 동률을 이루는 성과를 올렸습니다.

LA 다저스의 월드시리즈 승리와 오타니의 성과
오타니 쇼헤이의 기여

오타니 쇼헤이는 이번 월드시리즈에서 5경기 동안 타율 1할 5리(19타수 2안타)로 부진했지만, 팀의 우승에 기여했습니다. 그는 2차전에서 어깨 부상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월드시리즈 무대에서 포기하지 않고 출전했습니다. 비록 5차전에서는 4타수 무안타로 침묵했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포수의 타격 방해로 출루하며 1루에 나가는 등 팀 플레이에 힘을 보탰습니다.

지난 겨울, 오타니는 월드시리즈 우승의 꿈을 이루기 위해 LA 다저스에 입단했습니다. 그는 10년간 7억 달러의 계약을 맺으며 다저스의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우승을 이끌었고, 이번 월드시리즈에서 첫 우승 반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는 그의 인생 목표 중 하나였으며, 다저스 이적 첫 해에 이룬 성과로 특별한 의미를 지닙니다.

프레디 프리먼의 역대급 성적

프레디 프리먼은 이번 월드시리즈에서 역사적인 성과를 남겼습니다. 그는 1차전에서 월드시리즈 사상 최초의 끝내기 만루홈런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고, 이후 모든 경기에서 홈런을 기록하여 역대 월드시리즈 최초로 1~4차전에서 모두 홈런을 친 선수가 되었습니다. 그의 월드시리즈 6경기 연속 홈런 기록은 2017년 조지 스프링어가 세운 종전 기록(5경기)을 넘어서는 대기록입니다.

프리먼은 총 20타수 6안타, 12타점, 5득점을 기록하며 월드시리즈 MVP로 선정되었습니다. 그의 타율은 0.300, 출루율 0.364, 장타율 1.000으로, 팀의 공격을 이끌며 우승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부상 속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보여준 프리먼은 다저스의 우승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다저스의 불펜 투수진

다저스의 불펜 투수진은 이번 월드시리즈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선발 투수 잭 플래허티가 조기 강판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나머지 7명의 투수들이 경기를 잘 지켰습니다. 특히, 워커 뷸러는 9회말 마지막 이닝을 책임지며 3타자를 삼진 처리하고 경기를 마무리했습니다. 그의 활약 덕분에 다저스는 7-6으로 경기를 끝낼 수 있었습니다.

결론

LA 다저스는 이번 월드시리즈에서 뛰어난 팀워크와 개인의 역량을 결합하여 8번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는 자신의 꿈을 이루며 다저스의 일원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했고, 프레디 프리먼은 역사적인 성과를 남기며 MVP로 선정되었습니다. 다저스의 우승은 팀과 선수 모두에게 큰 의미를 지니며, 앞으로의 시즌에서도 이들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728x90